늘봄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6 학교 늘봄 운영 안정성·전문성 강화”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26.01.23 조회수 3
첨부파일

“2026. 학교 늘봄 운영 안정성·전문성 강화

전북교육청, 23일 늘봄지원실장 역량강화 연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3일 본청 2층 강당에서 ‘1월 늘봄지원실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임기제 교육연구사인 늘봄지원실장 100명과 2026년 신규임용 늘봄지원실장 54명을 대상으로 한 이 연수는 학교 늘봄 운영의 안정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늘봄지원실장의 실무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2026 늘봄 정책 및 운영 방향 이해 3월 학생 안전관리 및 생활지도 방안 지역 연계 협의체 운영 방안 3학년 프로그램 이용권 2026 늘봄학교 길라잡이 안내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전북형 늘봄학교는 초등 저학년 돌봄 공백 해소와 학부모 양육 부담 경감을 목표로 학교 안과 학교 밖을 연계한 통합 돌봄·교육 체계 구축이 핵심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연간 50만원)’을 새롭게 도입한다.

 

해당 이용권은 학교 안 선택형(교육프로그램의 수강료와 교재·재료비 등에 사용할 수 있어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완화와 늘봄학교 참여 확대가 기대된다.

 

오선화 미래교육과장은 늘봄지원실장은 학교 늘봄 운영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중추적인 인력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올해 전북 늘봄학교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학교 늘봄을 이끄는 전문 인력으로서의 역량이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집
다음글 ‘2026년 전북형 늘봄학교’새학기 본격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