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 늘봄·방과후학교 학교장 이해도 높인다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25.11.18 조회수 3
첨부파일

전북 늘봄·방과후학교 학교장 이해도 높인다

18일 초등, 19일 중등 대상 설명회학생맞춤통합지원 정책도 안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내년 늘봄·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학교장들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교육청은 18~19일 본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초··고 학교장 7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 늘봄·방과후학교·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설명회는 2026학년도 초등 늘봄학교중등 방과후학교의 주요 내용과 정책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6 늘봄·방과후학교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초 3학년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으로 늘봄학교 지원 확대 늘봄·방과후학교의 법제화를 통한 강사 검증·관리 강화로 교육의 중립성 준수 명확화 지역 협력 강화를 위한 협의체 운영 안내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2026년 3월 학생맞춤통합지원 전면 시행을 앞두고학교가 갖추어야 할 준비 사항과 향후 운영 방향을 상세히 안내해 현장의 이해를 도왔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심리·정서경제적 문제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학습지원심리·정서지원교육복지 등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하는 정책이다.

 

학생의 복합적인 문제를 단일 사업이나 부서가 아닌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협력해 조기에 발굴·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내년 3월 1일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이 전면 시행된다.

 

오선화 미래교육과장은 늘봄·방과후학교 정책 이해를 높이고청렴성을 확보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맞춤통합지원 역시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2026 전북 늘봄·방과후학교·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 학교장 설명회
다음글 2025년 11월 늘봄지원실장 역량강화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