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학기 대비 늘봄학교 합동점검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25.01.16 조회수 2
첨부파일

전북교육청, 신학기 대비 늘봄학교 점검꼼꼼

 

도내 국·공립초 409개교 전수 점검15일 교육부-교육청 2개교 합동점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025학년도 신학기를 앞두고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15일 전주화정초등학교와 익산가온초등학교를 찾아 교육부·교육청 늘봄학교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유정기 전북교육청 부교육감과 김천홍 교육부 교육복지돌봄지원국장 등 합동점검단은 이날 32학급 이상의 이들 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늘봄학교 추진 준비의 어려움 해소 등을 위한 컨설팅도 했다.

 이에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역 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2~14일 김제동초전주하가초이리초임실기림초 등 도내 7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늘봄학교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전북교육청은 현장점검에서 △수요조사 현황 공간 활용 및 안전관리 체계 늘봄 프로그램 구성 실무 인력 배치 등 전반적인 준비 상황 등을 살펴봤다.

 이와 별도로 14개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에서는 2월 말까지 도내 모든 국·공립 초등학교 409개교를 대상으로 현장점검 및 컨설팅을 마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은 향후 늘봄학교 운영에 보완이 필요한 학교에는 전문 컨설팅과 예산 지원을 강화하고개학 후에는 늘봄학교 현장 컨설팅단을 구성·운영해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이어갈 방침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운영은 단순히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도록 돕는 데 있다며 학교 현장에서 나온 생생한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신학기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 모두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양질의 늘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교육부.전북교육청 늘봄학교 준비 상황 합동 점검
다음글 무주교육지원청 늘봄학교 리플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