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방과후ㆍ늘봄지원센터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교육청 7일 마을교육생태계 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20.07.08 조회수 371
전라북도교육청이 학교와 마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마을교육생태계 활성화를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7일 오전 10시 30분 5층 정책협의실에서 마을교육생태계 활성화 추진위원회(위원장 이근석)를 개최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지역교육 문화 만들기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마을교육생태계란 마을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과 학교,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협력 체제를 말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를 위해 도 단위 추진위원회와 추진지원단을 꾸렸다. 시·군 지역에서는 지역추진단을 구성하해 각 학교에서 지역 특성에 알맞은 마을교육사업을 추진해왔다.

 총 11명으로 꾸려진 추진위원회는 이번 협의회에서 2019년 마을교육생태계 활성화 사업과 방과후마을학교 사업 성과내용을 공유하고, 2020년 마을교육생태계 활성화 기본계획과 향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마을교육생태계 체계 및 예산지원 ▲마을교육생태계 네트워크 구축 운영 ▲방과후 마을학교 운영(204개 기관) ▲연수 및 컨설팅 추진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소통과 협력을 통한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으로 교육 신뢰성을 제고하고 배움과 삶이 하나되는 참학력 신장으로 지역의 미래 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마을교육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협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이전글 우석대, '방과후 지역학교 여름방학캠프' 개강
다음글 부안교육지원청 마을품 틈새놀이터 운영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