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방과후ㆍ늘봄지원센터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안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평가 ‘우수기관’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18.12.27 조회수 215
2018. 12. 27. 전북도민일보
 
 진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한효림)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18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94개소를 대상으로 △사업기반 조성 △사업수행 및 관리 △사업수행성과 △기관장 기여도 △행정참여도 등 5개 영역 10개 항목 36개 지표에 대해 서면과 현장평가를 실시한 결과다.

 청소년수련관은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데미샘학교를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자기주도학습, 문화, 예술, 스포츠, 동아리활동, 직업체험, 캠프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데미샘학교는 참가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성장과 특성화전략에 차별성을 확보한 노력에 우수한 평가점수를 받았다.

 또한 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에 합창, 밴드공연, 자원봉사 등 재능기부를 해 온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항로 군수는 “진안군과 청소년수련관의 높은 관심과 지원,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들이 복합되어 인정받은 결과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무주군 안성면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마을학교 운영기관 선정
다음글 전북교육청 방과후 마을학교 참여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