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늘봄지원센터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완주군, 방과후 협동조합 역량강화 워크숍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16.05.27 조회수 596
 

2016. 05. 27. 전북도민일보

 

완주군은 28일 완주군 관내 지역공동체 및 협동조합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최근 정규 교육과정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시행되면서 진로교육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서 다양한 분야의 활동이 강조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완주교육지원청과 완주군청은 관내 지역공동체 및 협동조합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학교 밖 프로그램을 학교 안으로, 학교 안 프로그램을 학교 밖으로 연계해 다양한 직업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2016년 학교-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에 41개 단체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각 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들의 마인드 교육과 교수법을 위해 학습코칭 전문가 김을호 강사를 초빙해 참여강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단체는 이미 관내 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도 있으며, 향후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들은 이날 강의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교육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항상 나를 평가하는 것은 나를 바라보는 상대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나도 선생님이다’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아이들 수준을 고려한 교육이 실현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전북교육청, 여름방학 중 학교 관리 자료 배포
다음글 군산교육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청렴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