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늘봄지원센터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교육청, 돌봄교실 운영 유치원 공모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15.01.14 조회수 749

2015. 01. 14  전북도민일보

 

공사립유치원 대상 온종일돌봄 10개원, 저녁돌봄 30개원 선정 예정

 

전라북도교육청이 공·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엄마품 돌봄교실’ 운영 공모에 나선다.

 14일 전라북도교육청은 저소득층과 맞벌이가정의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공·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온종일 엄마품 돌봄교실 10개원, 저녁 돌봄교실 30개원 내외를 선정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돌봄교실의 참여 유아가 많고, 장시간 운영이 가능한 유치원을 우선 선정하는 이번 사업에서 온종일 엄마품돌봄교실은 10개 유치원을 선정하며 밤 8시, 밤 9시, 밤 10시까지 운영시간에 따라서 3,700만 원 ~ 4,2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또한, 저녁돌봄교실은 30개 유치원을 선정하여 밤 8시까지 운영하며 원당 2,4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온종일 엄마품 돌봄교실의 경우, 학부모 수요조사를 거쳐 운영시간을 결정토록 한다고 밝혔다. 이용대상은 저소득층과 맞벌이가정을 우선으로 하되, 지역과 유치원 특성에 맞춰 확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희망 유치원은 이번 달 28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돌봄교실 강사는 유치원 및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선 채용하고 쾌적한 돌봄공간 확보, 기본돌봄 및 교육과정과 연계한 활동지원, 양질의 급식 제공 등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전글 전북교육청 '엄마품 돌봄교실' 공모
다음글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