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완주교육협력지구 로고이미지

학교-마을교육과정 프로그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책으로 하는 힐링
접수중
NO IMAGE
  • 분야 : 기타
  • 교육대상 : 초등 20명/중등 20명
  • 학교마을기관명 : 하나둘셋공동체
  • 강사명 : 이정현
  • 보조강사여부 : 해당없음
  • 문의전화 : ***********
  • 프로그램 소개
  • 1. 프로그램개요

       그림책의 특성과 활동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그림책을 읽고 책과 관련된 활동을 통해 내적인 성장을 이루고 풍성한 독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학적 능력뿐만 아니라 독서가 주는 인지발달, 놀이가 주는 신체발달, 생각 나눔을 통한 언어발달과 유연한 사고력, 감정과 정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목표

        그림과 글이 주는 메시지를 생각하며 읽을 수 있고 놀이 활동을 하며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다.

        책을 읽고 즉흥극, 낭독극, 신체놀이등을 하며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는 법을 터득할 수 있다.

        책이 가진 다양한 정보와 주제를 알아가며 나의 생각을 기르고 타인의 생각을 알 수 있다.

     

    3. 프로그램 운영계획

       연관 학교 교육과정: (초등) 국어, 사회, 역사, 창체 (중등) 국어, 역사, 사회, 진로.

        

       <세부운영계획>

    차시

    제 목

    운영내용

    시간

    교수법

    1회차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소개 및 놀이를 통해 그림책과 친해지기

    2교시

    이론과 활동

    2회차

    이건 책이야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3회차

    대단한 밥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4회차

    입이 똥꼬에게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5회차

    청개구리 거울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6,7회차

    깜박깜박 도깨비

    그림책 읽고 낭독극을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8회차

    보이지 않는 아이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9회차

    글자가 다 어디에 숨었자?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10회차

    훨훨 간다

    그림책 읽고 즉흥극을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11회차

    거짓말 같은 이야기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