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 : 기타
- 교육대상 : 초등 20명/중등 20명
- 학교마을기관명 : 하나둘셋공동체
- 강사명 : 이정현
- 보조강사여부 : 해당없음
- 문의전화 : ***********
- 프로그램 소개
1. 프로그램개요
그림책의 특성과 활동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그림책을 읽고 책과 관련된 활동을 통해 내적인 성장을 이루고 풍성한 독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학적 능력뿐만 아니라 독서가 주는 인지발달, 놀이가 주는 신체발달, 생각 나눔을 통한 언어발달과 유연한 사고력, 감정과 정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목표
그림과 글이 주는 메시지를 생각하며 읽을 수 있고 놀이 활동을 하며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다.
책을 읽고 즉흥극, 낭독극, 신체놀이등을 하며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는 법을 터득할 수 있다.
책이 가진 다양한 정보와 주제를 알아가며 나의 생각을 기르고 타인의 생각을 알 수 있다.
3. 프로그램 운영계획
연관 학교 교육과정: (초등) 국어, 사회, 역사, 창체 (중등) 국어, 역사, 사회, 진로.
<세부운영계획>
차시
제 목
운영내용
시간
교수법
1회차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소개 및 놀이를 통해 그림책과 친해지기
2교시
이론과 활동
2회차
이건 책이야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3회차
대단한 밥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4회차
입이 똥꼬에게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5회차
청개구리 거울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6,7회차
깜박깜박 도깨비
그림책 읽고 낭독극을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8회차
보이지 않는 아이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9회차
글자가 다 어디에 숨었자?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10회차
훨훨 간다
그림책 읽고 즉흥극을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11회차
거짓말 같은 이야기
그림책 읽고 책놀이를 함
2교시
이론과 활동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