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 :
- 교육대상 : 초등 20명/중등 30명
- 학교마을기관명 : 더피움
- 강사명 : 김진희
- 보조강사여부 : 필요함(수강인원이 15명 이상일때)
- 문의전화 : ***********
- 프로그램 소개
1
프로그램 소개
수동적이고 편협된 리더자의 모습을 뛰어 넘어 능동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진정한 리더자의 모습을 향한 첫 걸음으로 창의적인 리더십을 함양하는 캠프입니다.
의사소통능력과 발표력으로 설득시키는 리더십!
스스로의 역량을 혁신하는 리더십!
창의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리더십!
2
프로그램 목표
? 자신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고 리더로서의 가능성을 일깨워본다.
? 나만의 리더색깔을 찾아본다.
? 리더가 갖춰야 하는 역량을 알아보고 리더가 되는 과정의 우선순위를 알고 내 삶을 계획한다.
? 전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단합심을 기르고 소중한 추억을 함께 공유한다.
3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연관 학교 교육과정: (초등공통) 사회, (중등) 국어
세부운영계획
차시
제 목
운영내용
시간
교수법
1회차
나를 표현하자!
리더십에 대한 정의 및 자기소개 기법을 배워 발표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킨다.
2교시
2회차
UP! 나의 자아존중감
내면의 숨겨진 자존감을 발견하고 회복시킨다.
2교시
3회차
소중한 것
먼저 하기!
내 인생의 우선순위 설정 및 시간 관리의 중요성 알아보기
2교시
4회차
소통, 마음을 잇다.
서로 다름을 이해, 인정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 배우기
2교시
5회차
습관, 자성 예언
습관의 중요성을 알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을 알아본다.
2교시
6회차
리더십 역량 키우기
게임을 통한 공감 능력 키우기
2교시
7회차
리더십 역량 키우기
게임을 통한 협동심 키우기
2교시
8회차
리더십역량 키우기
추리게임을 통한 창의력 키우기
2교시
9회차
리더십역량 키우기
게임을 통한 소통능력 키우기
2교시
10회차
나의 리더십 발표하기
나는 어떤 리더인지 스스로를 정의해보고 친구들 앞에서 밢표해 본다.
2교시
위 프로그램은 학사일정에 따라 상시 변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