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 : 문화예술
- 교육대상 : 초등 25명/중등 25명/고등 25명
- 학교마을기관명 : 공감독서회
- 강사명 : 박미경
- 보조강사여부 : 해당없음
- 문의전화 : ***********
- 프로그램 소개
그림책 인문학
기 관 명: 공감독서회교육대상: 초등 5-6학년 / 중등 / 고등
교육차수/시수: 10차시 (20교시)
강사비(시간당): (주강사)35,000원
체험(재료)비: 없음 문 의: (강사) 박미경 (010-8774-9280)
1
프로그램 소개
“그림책 인문학”
그림책 탄생을 통해 당시의 역사적, 시대적 상황을 알 수 있다. 그림책의 변천사를 통해
세계사 흐름을 알 수 있으며 다양한 그림책을 통한 예술적, 인문학의 소양을 가질 수 있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만들어줍니다.
2
프로그램 목표
그림책의 역사를 알고 그림책이 주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
그림책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함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제공
3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연관 학교 교육과정: (초등공통) 국어,사회,미술/ (중등) 국어,사회,미술
세부운영계획
차시
제 목
운영내용
시간
교수법
1회차
그림책 인문학
서양 그림책의 역사를 알아보고 그림책이 만들어진 역사적 배경과 당시 시대상황을 알아본다.
2교시
이론
2회차
그림책 인문학
그림책의 거장들을 소개하고 후대에 미친 영향을 알아본다.
2교시
이론
3회차
그림책 인문학
한 권의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직업군을 만나본다.
2교시
이론
4회차
그림책 인문학
글 없는 그림책의 의미를 알고 글 없는 그림책으로 상상력, 창의력을 기른다.
2교시
이론,
실습
5회차
칼테콧 상
칼테콧 상이 갖는 의미와 수상 작가들을 소개한다.
2교시
이론
6회차
칼테콧 상
칼테콧 상 수상자들의 그림책을 소개한다.
2교시
이론,
실습
7회차
칼테콧 상
칼테콧 상 수상자들의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나눈다.
2교시
이론,
실습
8회차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케이트 그린어웨이상이 갖는 의미와 수상 작가들을 소개한다.
2교시
이론
9회차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수상자들의 그림책을 소개한다.
2교시
이론,
실습
10회차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케이트 그린에웨이상 수상자들의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나눈다.
2교시
이론,
실습
위 프로그램은 학사일정에 따라 상시 변경 가능합니다.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