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학교급식 만족도 조사 결과 분석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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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만족도 조사 실시 목적 | | | | | | | |
○ 급식이용자의 만족도 제고를 통한 학교급식 운영의 질적 향상 도모 | | | | | | | |
○ 급식수요자 의견반영으로 급식의 질 향상과 만족도 제고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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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만족도 조사 현황 | | | | | | | |
1. 조사시기 : 2025.5.21. ~ 5.23. | | | | | | | |
2. 조사내용 | | | | | | | |
가. 조사방법 : 설문지에 의한 조사 | | | | | | | |
나. 조사대상 : 4-6학년 | | | | | | | |
3.조사현황 | | | | | | | |
구분 | 설문수(명) | 응답수(명) | 비 고 | | | | | | | | | | | |
43 | 42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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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종합평가 및 향후 계획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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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대상자의 일반사항 | | | | | | | |
조사대상자는 4-6학년, 재적 학생 43명 중 응답 학생수 42명으로97.7%가 본 설문에 응답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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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종합평가 | | | | | | | |
가. 급식 만족도 부분은 '매우 좋다'와 ‘좋은 편이다’로 대부분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
나. 음식의 간은 대부분 적당하다는 의견이 나왔으나 일부 맵고 짜거나 싱겁다는 의견이 있었다. | | | |
다. 식재료의 품질과 급식 위생에 대해서 대부분 만족하고 있으나 일부 부정적인 답변이 있었다. | | | |
라. 학교홈페이지 급식게시판과 식생활관 건의함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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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으로 학교급식에 대해 만족도가 높은편으로 나타났으나 몇가지 살펴보면 | | | | | |
급식의 위생과 식재료의 품질에 관한 신뢰도는 전반적으로 높은편이지만 | | | | | |
영양소식과 급식게시판 등을 통해 친환경 채소 및 유기농쌀 사용, 지역가공품(로컬푸드) 사용 등에 대한 | | |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식재료 품질에 대한 인지도를 개선할 필요가 있어보이며 | | | | |
학교홈페이지 급식게시판과 식생활관 건의함을 통해 학생들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홍보해야 하겠다. | |
또한, 조리담당자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위생적인 배식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 | | | | |
학생들의 기호도가 높고 요구도가 높은 음식에 대해 학교급식에 적용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해야 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