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32호] 2, 3학년 1학기 1차고사(지필평가) 미실시 안내 |
|||||
---|---|---|---|---|---|
작성자 | 정혜성 | 등록일 | 20.05.15 | 조회수 | 413 |
첨부파일 |
|
||||
안녕하세요! 전주기린중학교 학부모님들. 잔뜩 긴장한 채 맞았던 3월이 지나고, 어느덧 5월도 흘러가고 있습니다. 뉴스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등교 개학이 계속 연기되고, 가정과 학교 모두 많은 혼란 속에 시간을 보냈던 듯합니다. 그 사이 학교에서도 학사 일정과 평가 관련 논의가 계속 진행되었고, 그 결과를 가정통신문으로 안내하려 합니다. 잦은 일정 변경에 스트레스도 받으실 거고, 아이들 집에서 돌보느라 여러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사려됩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가정에서 학생의 건강과 학습을 책임져주시는 학부모님들께 항상 깊이 감사드립니다. 1. 미실시 주요 이유 - 등교 후 원격수업의 학습내용을 정리, 보완, 성취단계로 이끄는 기간이 부족함. - 6월과 7월 두 달 동안 두 번의 시험을 실시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큰 어려움을 줌. - 이태원 감염 확산으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어려울 것으로 보임(등교일 재연기 우려).
2. 학교구성원의 의견수렴 및 협의 과정 (1) 5.11.(월) 9:00 교과별 협의회 실시 - 1차고사를 실시할 경우 원격수업 학습내용 정리 시간 부족, 학생 입장에서 시험 준비의 어려움, 2차고사 전 교수학습활동 시간 부족 등의 문제점이 제기됨. (2) 5.11.(월) 10:00 교직원회의 실시 - 1학기 평가 전반에 걸친 인식 공유 - 실시 또는 미실시 각각의 문제점 분석 및 의견 개진 - 주변학교 실시 유무 학인 및 결정 이유 분석 - 교사 전체 의견 재확인 (3) 5.12.(화) 오후: 학업성적운영위원회 논의 - 교육부 가이드라인 분석 - 실시 또는 미실시에 따른 장단점 논의 - 1차고사 미실시 결정(평가 보완 계획 수립) (4) 5.13.(수) 10:00 교무회의 - 결정사항 안내 - 평가보완 방안 논의
3. 미실시에 따른 평가 보완 계획 (1) 과목별 수행평가 강화 - 수행평가 반영 비율 증가(30~40% ⇒ 60% 이상) - 영역, 방법, 횟수 등 확대 - 등급간 점수차 조정 - 공정한 수행평가를 ‘적정 시기에 수시로’ 실시 (2) 7월 지필평가 준비 철저 - 지필평가 반영 비율 조정(30% ⇒ 40%) - 결시자 인정점 부여 기준 마련 - 지필평가 수행 중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한 기본 계획 수립 - 원격수업과 연계한 수업활동 전개
4. 새로 수립되는 1학기 평가 계획(과목별 수행평가 세부 계획 포함)은 각 과목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2020. 5. 15. 전 주 기 린 중학 교 장
|
이전글 | [2020-33호] 교육비 지원 심사 일정 안내 |
---|---|
다음글 | [2020-31호] 코로나19 대응방안(202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