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린중학교 로고이미지

교육서비스헌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주기린중학교 교육서비스헌장

우리 전주기린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즐겁고 활기가 넘치는 학교’에서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교원’들이‘큰 꿈을 키우는 진취적 학생’들을 육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사회를 살아 갈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을 기르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학교운영을 위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하여 '책임지는 수업'과 '충실한 평가','수업 환경' 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의 교육활동과 행정서비스는 교육수요자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최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 학교가 제공한 교육활동 및 행정서비스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에게 불만족스럽거나 불편을 초래할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미흡한 사항은 보안,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학교 서비스 이행 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학교 서비스 이행 기준
1. 학생에 대한 서비스

*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배양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업방법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이동수업을 전개하고 성적평가와 관련한 평가 기준과 결과를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가 괴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며, 도서실을 평일 16:30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사이버 가정학습’난을 설치하고 교과별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생활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재,개정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자율학습, 동아리활동, 계발활동 등 학생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습활동에 학교의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겠습니다.

* 화장실 청소, 간편한 세면대, 음용수 대, 야외 휴식장, 연중 꽃피는 학교 조성 등 학생복지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2. 학부모님에 대한 서비스

*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의 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교 주요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을 탑재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필요한 경우 안내장을 이용하여 학부모님께 발송하겠습니다.

* 신입생에 대한 학교생활 안내 자료(교육과정, 특기, 적성교육, 봉사활동, 체험활동, 내신관리, 수행 평가, 정보소양인증제, 동아리 활동, 문화 활동 등)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며 학부모님께는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 총회와 학교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를 학부모가 참석하기에 편리한 시간을 이용하여 개최하겠습니다.

* 정기고사 시 학부모 시험감독 위촉, 상담자원봉사자 활동 등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하여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상담실’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에 학교 운동장 및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민원 업무에 대한 서비스
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를 대하는 자세
- 학부모님이나 민원인이 교육문제나 민원처리를 위해 우리학교를 방문한 경우 정중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인이나 학부모님이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리 때에는 용건을 메모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아나 학부모님이 우리 학교를 방문하여 필요한 사무기기(PC, FAX , 복사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은 물론, 학부모님과 학생들을 상대할 때에는 항상 친절한 태도로 교양 있고 품위있게 대하겠습니다.
나. 민원 업무 서비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직접 방문,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구한 각종 민원 사항은 One-Stop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부모 및 민원이 학교 방문 시 편안히 대기할 수 있는 대기 장소를 마련하겠습니다.
다. 민원 내용과 연락하실 곳
민원내용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학사일정 운영 교무부 강현근 245-5690
(2층 교무실)
교육과정 운영
생활지도 인성인권부 임초연 245-5691
(4층 학생부실)
학교폭력 신고
학생회
금연교육 등
학생상담활동 자유학기진로상담부 정수아 070-7882-7872 (1층 Wee class)
민원내용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1학년의 주요 업무내용 1학년부 최고운 245-5690(2층 교무실)
2학년의 주요업무내용 및 방과 후 활동 및 특별보충과정 운영 2학년부 조영진 245-5693 (4층 2학년실)
3학년의 진학지도 및 주요업무 3학년부 서경희 245-5744(3층 진학실)
학부모에 관한 업무 연구부 유남순 245-5744(3층 진학실)
도서관이용 수석교사계 송선혜 245-5690(1층 도서실)
봉사활동 교육복지방과후학교 김규봉 245-5690(2층 교무실)
민원내용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공과금 수납 행정실 박은희 245-5689
(1층 행정실)
제증명 발급
전입학
학교회계 예산 운영 백영현
학교시설 이용 유영희
학교급식 김점례 245-5687(급식실)
- 교무실:245-5690, 245-5695 행정실:245-5689 FAX:245-5692
- 우) 54908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739
- 학교 홈페이지 : http://www.kirin.ms.kr
라. 민원 내용과 민원 불만 사항에 대한 조치
-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들에게 불친절하게 대했을 경우 해당 교직원에게 엄중한 주의 촉구와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업무처리 미숙 등으로 동일한 민원 때문에 2회 이상 학교를 방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 교직원 중 근무자세가 적절하지 못하다고 느껴질 경우 교장실(063-245-5688)로 연락해 주시면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만족도 조사 및 개선

* 보다 나은 학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에 대한 조사와 평가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 개선하여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완, 개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5. 민원인과 학부모님께 바라는 협조사항

* 우리 교직원들은 교육수요자인 학생들을 위하여 존재한다는 남다른 교육애와 사명감을 갖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적인 참여 있으시기 바랍니다.

* 학교는 일반적인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혹시나 우리 학교 교직원들이 성실하게 일하는 과정에서 경험부족 등으로 인하여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우리 학교 모든 교직원들이 항상 긍지와 보람을 갖고 학생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잘하고 있는 점은 전화 등을 통하여 직접 격려하여 주시거나 학교에 알려 주시면 다른 교직원들에게도 전파시켜 사기를 진작시켜주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의 질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