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EBS 자기주도 학습센터 운영 학습멘토링에 성실하게 참여하고 일주일(월~일요일)에 2번 이상 출석을 할 수 있는 정읍중학교 1학년, 2학년 학생 중 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한 파일의 가정통신문 내용을 확인하고 자기주도학습계획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 모두를 자필로 작성하여 2층 3학년 교무실 진로진학 선생님에게 제출하길 부탁드립니다. 제출마감일 : 2025. 12. 19. (금) 12시 제출장소 : 정읍중학교 2층 3학년 교무실 진로진학 선생님 참여학생은 개별 책상, 사물함, 노트북(대여) 등이 제공되며 학습계획을 스스로 짜고 EBS온라인강의를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조력하게 됩니다. -필수 확인사항 1. 희망인원 초과할 경우, 선착순 접수 2. 창의예술미래공간 개소가 미뤄짐에 따라, 2026년 1월 12일 부터 이루어지는 학습장소는 정읍교육지원청 2층 전산실 임시 운영 3. 저녁식사 및 교통편 미제공으로 개별 해결 4. 불성실하게 참여할 경우, 중간에 탈락 5. 결원 발생시 중간에 충원 가능 *자기주도학습센터 관련 확인사항 센터 운영 개요
| <운영 개요> | | | | 학생 | | 상담 (각종검사) | ▶ | 진단평가 | ▶ | 자가진단 | ▶ | 개념학습 | ▶ | 심화학습 | ▶ | 최종평가 | | | | | | | | | | | | | | 학부모 | | 상담 | ▶ | 출결, 학습결과, 학습 내용 및 진도 등 안내 | ▶ | 진로/입시 상담 | | | | | | | | | | | | | | 코디네이터 | | 학습수준 확인 | ▶ | 학습수준 확인 | ▶ | 학습경로 추천 | ▶ | 수강강좌 추천 및 문제풀이 | ▶ | 이해도 확인 | | | | | | | | | | | | | | 프로그램 | | AI 학습진단 | ▶ | AI 학습진단 | ▶ | 콘텐츠 추천 | ▶ | EBS 강의, 1:1 화상 대학생 온·오프라인 학습지원 등 | ▶ | 환류 |
|
시기 | 구분 | 제공 내용 | 매회 | 출결 관리 | 출결 관리, 사전 수업 안내 등 : 출석/지각 보호자 문자 알림, 시간표 학습 알림 | 초기 | 센터 입학 상담 &입학결정(등록) | 학생&보호자 초기 상담 1) 학생 : 기본 신상 및 욕구 사항 등 2) 보호자/부모 상담 : 교육 지원 여건 ▶ 학습 코디네이터 상담 및 이력 관리 | 반기 | 종합 평가 (학습, 심리) | 학생부모 학습-심리 기초선 파악 1) 학생 학습능력 검사(학업성취, 자기 주도력 등) 2) 학생 적성 진로 진단 검사 3) 보호자/부모 심리검사 | 반기 | 종합 컨설팅 | 종합평가 결과 해석 - 학습(능력, 태도) / 심리(정서) / 적성(진로,비전) 해석 및 제언, 학습연계 계획 수립 | 매월 | 교과학습 평가 | 교과별 학습진단평가(EBS 단추서비스 활용) - 교과 과목별(국,영,수) 진도 성취도 확인 | 매월 | 학습 설계 | 1) 학습 교과별 성취 목표설정, 실행 스케쥴링 2) 정서 심리 학습태도 성취 목표/행동 지표 설정 | 매회 | 자기주도학습 | EBS 디지털 교과 수강, AI 단추(형성평가, 오답정리) | 매회 | 대학생 온·오프라인 학습지원 및 질의응답 | EBS 대학생 온·오프라인 학습지원, 추가 보충 학습 연계 ※ 26. 3. 이후 중학생 대상 진행(규모 : 전국 1,000명) | 월별 | 학습 진도 관리 | 학습 설계 실행 경과/결과 관리, 조정 및 상벌 관리 |
○ 정읍-EBS 자기주도학습센터 인력 운영(2명 배정) ○ 관리형 독서실 형태 운영 - 센터 내 학습 코디네이터 2명 상주 인력 배치 자기주도 학습센터 | 주요 기능 | · 개인별 학습 수준 진단 및 맞춤형 콘텐츠 추천 · 학습 동기 부여 및 학습 진도 관리 ·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배양 · 학부모 상담 및 학습 정보 제공 | 학습 환경 | · 함께 공부하는 모습을 통한 자연스러운 면학 분위기 형성 ·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학습 공간 제공 (자녀의 학원 의존 방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