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로고이미지

수련후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 수련교육 정규16기 한국기술부사관고등학교 수련후기
좋아요:0
작성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등록일 25.09.09 조회수 3

 

안*민

이 수련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대인관계를 많이 형성하였고 많은 프로그램을 하며 즐거움을 얻고 많은 인성교육 및 교훈을 얻었다 다음에도 다시한번 와서 해보고 싶다.

 

 

허*민

첫번째 날에 대한 생각은 산이 정말 이쁘고 지도 교사님들이 정말 친절하셨으며 시설이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별마루천문여행에서 강사님의 수업중 그리스 로마 신화와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으며, 두번째 날은 경제에 대한 수업을 들었는데 교수님께서 한국의 문화와 경제를 관련지어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정말 잘되었으며 유네스코 랜선 탐방 수업에선 반딧불이의 종류와 생김새를 알게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또 클라이밍 시간에는 고소공포증이 있는 저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즐거웠습니다, 마지막 날인 세번째 날은 트롤리 딜레마에 대한 수업을 들었고 공리주의와 의무론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 공리주의에 대한 설명에서 "도덕윤리의 의무 예외"가 인상깊고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식당에서 차려주시는 밥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김*원

이번 수련회에서 평소에는 배우기 힘든 경제,비보잉,등등 많은것들을 배울수있어서 좋았고 수련회에 계신 교관 선생님들도 친철하게 해주셔서 부담감없이 체험들을 즐길수있였으며 생활관또한 깨끗하며 체험의 시간도 적당해서 지루함이 없었으며 앞으로 또 수련회에 갈수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이런 평소에는 배우기 힘든것들을 배울수 있으면 좋겠다.

 

 

최*원

수련회에서 퍼스널컬러 진단과 트롤리 딜레마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퍼스널컬러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알고 자신감을 얻었고, 트롤리 딜레마 활동에서는 친구들과 서로 다른 가치관을 나누며 깊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전글 2025 수련교육 정규17기 정읍고등학교 수련후기
다음글 2025 리더십 캠프(전북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