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신평플리마켓 개최(신평초)
작성자 신평초 등록일 22.12.27 조회수 1015
첨부파일

12월 26일 월요일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에서는

 

2022년 "기부"란 주제로 플리마켓을 개최하였습니다.

 

1부행사는 학부모님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졌으며

 

2부행사는 세대별 가게를 창업하여 DIY 키트로 물건을 가게별로 나누어 생산활동에 임했고 전교직원과 학생이 참여하여 소비활동을 하였습니다. 어머님들이 음식코너를 맡아 직접 요리활동으로 학생들의 간식도 즐겁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3부행사로는 학생 다모임 주최로 연말행사를 하였습니다. 선생님과 학생의 즐거운 게임대결과 학년별 캐롤송 부르기활동을 한후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에 각 자의 소원을 쓴 소원 카드를 달아 우리 학생들의 소원 트리를 완성하였으며 세대별 가정으로 크리스마스 케잌을 전달해 가족들과 즐거운 저녁 파티를 즐기도록 하였습니다.

 

2부행사 결과로 모금된 금액은 추후 다모임회의를 통해 기부처와 방법을 정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학부모, 학생, 교사 교육의 3주체가 하나되어 기부란 물건과 돈뿐만 아닌 우리의 마음과 시간, 그리고 내가 가진 어떤 것도 나누는 것임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전글 임실 청소년 문화의 집 현장체험학습(신평초)
다음글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 5,6학년 제과제빵 산타케이크 체험 수업(임실기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