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하반기 진로·직업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한수원 등록일 22.01.11 조회수 3422
첨부파일

전라북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은숙)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1. 9. 17.()부터 12. 3()까지 관내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부안제일고, 서림고,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이번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의 자립생활 및 직업생활 준비를 통한 사회 적응력 향상과 장애유형 및 정도에 적합한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통하여 독립적인 사회인으로의 전환 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직업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를 바탕으로 '부안 오븐이야기'와 부안교육지원청 물리치료실에서 생활요리 만들기로 진행되었다. 깻잎김치, 찹 스테이크, 견과류 멸치볶음, 닭 볶음탕, 밀페유 나베 등 생활요리 교육을 통한 요리계열의 직업 기술 습득과 독립적인 사회인으로서의 전환을 통한 자기효능감 증진 및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자립생활 및 직업생활 준비를 통한 사회 적응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글 부안교육지원청 '설 명절 맞아 송산효도마을'에 위문품 전달
다음글 2021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프로그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