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년 부안교육지원청 학부모기자단 첫걸음
작성자 부안교육지원청 등록일 21.05.31 조회수 3523
첨부파일

부안지역 학부모기자단은 지난 521() 부안독립신문사를 방문하여 발대식 이후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번 신문사 방문은 학부모의 신분이 아닌 기자로서의 역할과 소임을 몸소 터득하고 기자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소양과 역량을 배우기 위해 학부모기자단이 직접 섭외하여 만든 자리다.


여러 일정 가운데 단연 김종철 부안독립신문 편집국장님의 글쓰기 강의가 인상적이었는데, 생활속에서 우리가 흔히 쓰는 잘못된 표현을 찾아내어 바르게 고쳐보는 참여형 글쓰기와 편집국장 자신이 취재 중에 겪었던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기자가 알아야 할 취재 방법이나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글쓰기에 용기와 자신감을 얻어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은 가벼웠지만, 기자의 역할이나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할수록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져 어깨는 무거웠다고 말하는 기자단 한 분의 후기가 인상 깊었다.

 

평소 지역사회의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방 언론의 역할과 소임을 다하고 있는 부안독립신문사는 앞으로도 부안지역 학부모 기자단과 연대해 기자단이 쓴 기사를 지면에 실을 예정이며 제보도 받고 필요할 경우 보강 취재도 함께 하겠다고 밝혀 부안교육 소식 발굴과 홍보 활동을 위해 일하게 될 학부모 기자단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부안여자중학교, 2022. 3.부터 ‘낭주중학교’로 교명 변경
다음글 각기각색 소풍으로 여는 원어민보조교사 활용 수업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