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효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주효문초 졸업생 포상규정
작성자 전주효문초 등록일 22.03.29 조회수 1325

졸업생 포상 규정

제정 2017.11.21

개정 2018.05.02

개정 2019.04.30

개정 2022.03.18

 

1(목적)

앞으로의 미래 교육 패러다임이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역량강화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음에 따라 기존의 교과 지식 중심의 학업성적에 의한 시상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다양한 영역에서 개개인의 특성을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시켜 나가도록 독려함을 목적으로 한다.

2(포상심의 위원회 구성)

각종 시상 대상자를 공정하게 심의 . 선정하기 위하여 졸업생 포상 심의위원회를 구성한다.

졸업생 포상심의위원은 교감, 교무, 포상 담당교사(졸업관련 담당교사), 6학년 담임교사로 한다.

졸업생 포상 담당교사는 포상 심의위원회에 회부할 대상자를 조정 및 심의내용에 대한 기록, 관리 등을 총괄한다.

회의의 구성은 심사위원 2/3이상 출석으로 하며, 심의 의결은 출석위원 2/3 이상의 찬성 으로 한다.

졸업생 포상 심의 위원회의 회의 결과는 학교장에게 즉시 보고하여야 한다.

3(포상의 방침 및 절차)

졸업생 전원을 학교장상 수상 대상자로 하며 학생 개개인에 알맞은 영역이 선정되도록 한다.

시상의 내용을 다양화하여 학생의 사기를 고양하고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기 위한 성취동기를 부여한다.

4(포상의 대상) 당해년도 졸업생

5(포상의 시기) 졸업식

6(졸업생 포상의 종류 및 기준)

구분

대상

시상 기준

학교장상

효문

성장상

6학년 전체

6년간의 생활과 성장 평가를 기반으로 하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특성에 맞게 시상

공로상

해당

학생

1,2학기 전교어린이회장·부회장

학교와 전라북도의 명예를 드높인 공로가 있는 학생

(도교육청 주최 입상실적이 있는 학생)

방송반 (6개월이상 봉사한 학생)

 

7(규정의 개정)

본 규정을 적용 운용함에 있어 개정하여야 할 사안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이 정한.

8(효문성장상 영역)

구분

시상 기준

선행상

  친구들을 잘 도와주며 착한 언행으로 모범이 되는 학생

노력상

  매사에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이고,최선을 다하여 본인의 목표를 달성해가는 학생

예절상

웃어른을 공경하고 예절 바른 어린이로 다른 학생의 모범이 되는 학생

예능상

예능에 특기를 가지고 있거나 각종 예능대회에서 입상하여 학교 및 학급을 빛낸 학생

기능상

해당 영역의 기능이 우수하거나 특기를 가져 각종 대회에서 학교 및 학급을 빛낸학생

체능상

체능에 특기를 가지고 있거나 각종 체능대회에서 입상하여 학교 및 학급을 빛낸 학생

언어상

국어나 외국어 등 언어 말하기에 특기를 가지고 있거나 관심과 열의가 있는 학생

수리상

수학영역에 남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거나 꾸준히 실력이 향상되고 있는 학생

탐구상

각종 과학 탐구 활동에 적극적이며 특기를 가진 학생

문예상

글쓰기, 독후감쓰기 등에서 특기를 가지며 글쓰기를 즐겨하는 학생

독서상

평소 독서를 열심히 하고 독서량이 많은 학생

행복상

친구들을 웃게 해주는 착하고 유머있는 학생

근면상

매사에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행동이 바른 학생

위의 효문성장상은 성장평가제의 방향에 맞추어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특성에 맞게 시상 하므로

   시상 영역이 학급마다 다소 다를 수 있음

 

부칙

1. 본 규정 외의 사안이나 기타 문제 발생 시 관례에 준하여 시행하며, 중요 사안은 졸업생 포상

   심의위원회의에서 의결한다.

2. 본 규정은 2022학년도부터 시행한다.

 

이전글 2022학년도 기초학력 외부강사 선정 공고
다음글 2022학년도 1분기 먹는물(정수기수) 수질검사 성적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