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암초] 해양레저 체험학습
작성자 봉암초 등록일 22.07.08 조회수 7111
첨부파일

봉암초등학교 (교장 문심교)에서는 2022년 7월 1일(금) 부안군 격포항에 위치한 요트마리나를 방문하였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그동안 위축되었던 활동만 해왔었는데, 코로나19 상황이 점차 나아지면서 이번 기회에 해양레저 체험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봉암초에서 요트마리나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되었으며, 학생들의 즐거운 체험학습을 위해 리무진 버스를 대여하여 체험학습 장소로 떠났습니다. 

 

요트마리나에 방문해서는 학생들을 2개의 모둠으로 나누어 오전에는 요트체험과 카약체험을 나누어서 진행하였으며, 해양레저에 자신있는 친구들은 패들보드를 체험하기도 하였습니다. 바다 위에서 이루어지는 해양레저이다보니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시 생각하였으며, 각 활동을 하기전 체험관련 안전교육을 실시하였고, 학생들의 몸상태를 수시로 확인하였습니다. 바다에서 하는 체험으로 학생들이 매우 신나하였으며, 혹시라도 모를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구조요원 자격증이 있는 강사 3명과 교사 3명이 배치되어 자유로우면서도 즐거운 체험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오후에는 스피드보트를 타며, 학생들이 해양레저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즐길 수 있는 태도를 배양하도록 하였습니다. 출발 전에는 다소 무서워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바다 위에서 하는 여러 활동을 마치고 나서는 모두가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스피드보트는 학생들의 해양레저체험학습 만족도 1위에 위치했을만큼 학생들이 매우 좋아했던 활동이였습니다.

 

처음에는 해양레저체험학습이 낯설었던 친구들이 많았으나, 체험활동을 마치고나서는 새로운 레저활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여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도 몸소 경험하며 배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전글 [공음초] 예술문화와 함께하는 진로 탐색 콘서트 성료!
다음글 [신림초등학교 ] 등굣길 벽화프로젝트 "이야기가 숨 쉬는 마을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