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침 걷기가 즐거워요~~!
작성자 성내초 등록일 22.04.22 조회수 5258
첨부파일

성내초등학교(교장 양희정)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력을 증진하면서 다양하고 지속적인 신체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아침, 점심 및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알차게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아침시간을 이용하여 전교생이 '아침건강걷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4-6학년 학생들을 위해 배드민턴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나 비가 오는 날을 제외하고는 매일 등교하자마자 운동장으로 달려갑니다.  하나 둘 모이다 보면 어느새  운동장 가득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되어 손에 손잡고 걷고 있기도 하고 달리기 하고 있는 학생도 보입니다.  1교시 시작전 아침건강 스트레칭을 통해 집중력 향상, 정서조절, 두뇌발달, 학력향상도 올라갈 거라 생각되고,  담임선생님과의 유대관계도 더 친밀해 질거라 생각됩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라는 말이 있듯이 다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한 만큼 학생들에게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전글 [영선중] '수요 버스킹' 따스한 봄날을 노래하다.
다음글 <봉암초> 과학체험학습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