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제동행 문화체험 '우리것은 소중한 것여'
작성자 아산중 등록일 22.01.04 조회수 4684
첨부파일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지난 12월 29일(수) 1교시에서 6교시까지 도서실 및 강당, 각 교실에서 아산중학교 교육공동체인 교직원 및 전교생이 함께 전통문화체험을 하였습니다.

 

1부에서는 한복입기체험으로 예절전문강사님을 초빙하여 한복바르게 입어 보기, 큰절에는 머리를 깊이 숙이면서 하는 절이라는 뜻의 계수배,숙배, 공수 등에 대해 알아 보고 사제동행 맞절, 그리고 새해맞이 덕담 나누기까지 우리나라 전통예절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에서는 학년별, 선후배간, 사제동행별로 다정한 사진 콘테스트가 있었습니다. 미션을 가지고 그 장소에서 원하는 포즈를 취하고 사진기에 담아 각 사진별로 2팀씩 뽑아 시상을 진행하였습니다.

 

3부에서는 전통놀이 및 음식 문화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제동행 전통놀이 체험으로 윷놀이, 투호를 청팀 백팀 2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만두, 카나페를 예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과정발표회때 아나바다장터에서 모아진 기부금을 가지고 아산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의 작은 손길이 좋은 곳에 쓰여지길 바라면서 오늘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져 내려와 우리의 고유 가치로 인정받고 있는 한복, 윷놀이, 투호 , 큰절 등 사제동행 문화체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우리전통문화를 체험해 보면서 우리 학생들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경험했을 것이고 전통문화는 민족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결하는 수단이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을 것입니다. 

 

이전글 2022학년도 고창삼인안전체험관 연간운영계획(22.03.07.)
다음글 쉼, 놀이가 있는 매산꿈뜨락 매산매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