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GOCHANG OFFICE OF EDUCATION

고창교육지원청소식

고창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고창교육지원청, 2025 영어문화축전 개최
작성자 *** 등록일 25.11.01 조회수 26
첨부파일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경)은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2025 고창 영어문화축전’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고창모양성제와 함께 판소리박물관 일원에서 열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영어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영어문화축전은 학생들이 즐겁게 영어를 접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세계의 휴일이라는 테마로 ▲크리스마스 카드와 거울만들기 ▲부활절 이스터에그 스크래치카드 만들기 ▲영어 포토부스 ▲할로윈 귤잭오랜턴 꾸미기▲멕시코 전통문화 디아 데 무에르토스 체험 ▲추수감사절 감사 가방 만들기 부스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배우는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패밀리 존을 구성하여 에어바운스, 버블쇼 등 보호자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고 공간 구성을 통해 대기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영어 퍼즐북 체험 ▲버블쇼 공연 ▲포토타임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고창교육지원청은 이번 축제를 위해 방과후위탁업체와 지자체, 도내 원어민보조교사들과 협력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한층 높였다. 특히 고창교육지원청 소속 외 지역의 원어민보조교사들도 참여해 학생들과 영어로 소통하며, 자연스러운 언어 환경 속에서 다양한 문화 교류가 이뤄졌다.한숙경 교육장은 “이번 영어문화축전은 학생들이 영어를 교과서 속 언어가 아닌,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체험 중심의 영어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25 고창 영어문화축전’은 영어를 통해 배우고, 느끼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를 통해 학생들은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이며, 세계와 소통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다음글 고창교육지원청, '학교밖늘봄-진로체험마당'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