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 학교도서관 독서문화행사 지원 활성화
작성자 오가영 등록일 22.09.16 조회수 3118
첨부파일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관장 김혜영)에서는 고창 관내 사서미배치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목적으로 9~ 116개교를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독서문화행사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공연작가와의 만남으로 구성되었으며, 빛과 모래로 풀어내는 샌드아트 공연무지개물고기, 가짜모범생의 저자 손현주 작가와의 만남, 도토리 쫑이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저자 장영복 작가와의 만남이 운영될 예정이다.

첫 번째 일정으로 913() 심원초에서 빛과 모래로 풀어내는 샌드아트 공연무지개물고기를 진행하였다. 샌드아트로무지개물고기를 함께 읽어보고, 직접 무대로 나와 샌드아트 체험을 통해 그림 실력을 뽐내고, 가족과 친구들에게 짧은 편지를 써보는 등 학생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이후 매산초, 성내초, 대산초를 차례로 지원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일정은 1011() 흥덕중에서 가짜모범생의 저자 손현주 작가와 함께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으로 1115() 상하초에서 생태 그림책을 쓴 장영복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계절마다 변하는 숲의 모습을 함께 감상하고 들꽃 엽서를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앞으로도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은 지역 내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도서관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한다.

이전글 위(Wee)센터 홍보 프로그램 운영
다음글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 애칭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