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지혜.배려로 꿈꾸는 교실
  • 선생님 : 유여진
  • 학생수 : 남 6명 / 여 2명

2020년 4월 20일 월요일

이름 유여진 등록일 20.04.20 조회수 52

드디어 개학을 했습니다!

비록 온라인을 통한 개학이라 여러분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서로 얼굴 보며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그날까지 파이팅 해봅시다!

 

“오늘 수업 안내” 

앗! 배움 공책과 필기도구 준비 했나요~ 눈으로만 보고 귀로만 듣는 원격수업은 집중이 어렵고 빨리 잊어버리게 됩니다. 원격수업에 참여할 때 배움 공책에 중요내용을 적으면서 공부하면 학습한 내용이 여러분의 것이 될 수 있어요! 거기에 더하기, 정리하는 습관과 성실함이 덤으로 생기게 된답니다. 매 교시마다 과목, 학습주제, 내가 생각하는 중요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봅시다. 

- 배움 공책은 학교 오는 날 가져와주세요^^

------------------------------------------------------------------------------------그럼 준비됐죠! 

1교시: (창의적 체험활동) 온라인 시업식 -시업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해요.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영상과 글로 만나봅시다. 새롭게 지어진 우리학교 강당의 이름을 적어보세요.(힌트: OO관) 

 

2교시: (창의적 체험활동) 새 학기 적응활동 -우리 3학년은 “노래로 여는 아침”이라는 주제로 매달 노래 한 곡을 배우게 돼요. 3월의 노래는 [꿈꾸지 않으면]을 준비했는데 안타깝게도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로 부를 수 없게 되었답니다. 4월의 노래는 [천개의 바람 되어]입니다.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일에 함께하겠다는 의미로 가사를 외우며 불러주세요. 등교하게 되면 함께 불러봅시다. 

 

3교시: (국어) 1. 재미가 톡톡톡-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 -3학년 1학기 국어-가 교과서를 준비해주세요. -교과서 32~33쪽을 펴고 영상을 보며 공부를 시작합니다. [활동 1]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해보기 [활동 2] 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활동 3] 감각적 표현 적용해보기 ★ 숙제:(학습지) 그림을 보고 감각적인 표현으로 나타내보기 

 

4교시: (국어) 1. 재미가 톡톡톡-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교과서 36~37쪽을 펴고 영상을 보며 공부를 시작합니다. [활동 1] 시 읽기 [활동 2] 물음에 답하기 ★ 숙제:(학습지) 소나기 시 다시 읽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한 줄 쓰기 

 

5교시: (도덕) 1. 나와 너, 우리함께-친구는 왜 소중한 지 알아보기+장애이해교육 - 교과서 6~9쪽을 펴고 영상을 보며 공부를 시작합니다. [활동 1] 내 친구 배구공을 읽고 친구의 소중함 알기(1) [활동 2] 내 친구 배구공을 읽고 친구의 소중함 알기(2) [활동 3] 우정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장애이해교육 영상 [2020 대한민국1교시 함께 그리는 그림]을 보면서, 함께 더불어 사는 우리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

★ 숙제는 차시에 연결된 한글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하여 "과제는 요기요"방에 올립니다. 한글파일 작성이 어려운 친구들은 "과제는 요기요"방에 내용을 직접 작성하거나 배움공책에 연필로 글을 쓴 뒤 사진을 찍어 "과제는 요기요"방에 올려도 됩니다.^^

이전글 [온라인 개학식,입학식] 교장선생님 말씀
다음글 2020년 4월 17일 금요일